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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리경영이념

    시온빌은 자립지원 서비스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구성원의 한 사람으로서 사회적 기능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모든 지역주민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사회를 구현한다. 이에 우리는 사명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권존중, 평등, 사회통합의 기본 이념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자립지원시설이 되고자 한다.

    • 하나,   고객의 인격과 인권을 기본으로 하여 최선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 하나,   자신의 역량계발에 힘쓰며 상호 신뢰와 화합의 직장을 이룩한다.

      하나,   전문인으로서의 사명과 품의를 유지하고 약속과 책임완수에 총력을 다 한다.

      하나,   지역사회와의 공동 번영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한다.

      하나,   정도경영에 적극 동참하여 신뢰와 존경을 받는 시설을 이룩하는데 노력한다.

      하나,   고객에 대한 윤리, 직원의 행동윤리, 지역사회에 대한 윤리 등 윤리경영실천 지침을 성실히 준수한다.

    고객의 권리와 참여 안내

    시온빌은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고객에 대한 윤리”입니다.

    시온빌 직원이 고객인권과 권리에 대해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 [ 하나, 고객인권 ]

    • 1. 고객존중 

    • 고객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섬을 존중하며, 부당한 신체적·정신적 위험이나, 폭력, 고통,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습니다.

    • 2. 차별금지

    • 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3. 고객 이익보호 

    • 고객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 항상 고객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합니다.

    •  

    • 4. 고객과의 약속이행 

    • 고객과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합니다.

    • 5. 사생활 보호와 비밀유지 

    • 고객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합니다.

    • 고객의 사전 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고, 고객의 명예를 보호합니다.

    • [ 둘, 고객관리 ]

    1. 전문서비스 요구 권리

    • 고객은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가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제 교육을 통한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2. 고객의 안전ㆍ편의 권리 

    •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3. 고객의 알권리 

    • 고객은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4. 자기결정권 

    • 고객은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셋, 고객참여 ]

    • 1. 운영 및 서비스 참여 

    • 우리는 시온빌 운영과 서비스 과정 전반에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계획, 개입, 평가의 전 과정에 고객과 함께합니다.

    •  

    • 2. 고객의 소리 경청

    •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경청하여야 하며, 고객의 업무처리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  

    • 3. 이의 제기

    • 고객은 건의함, 담당자와 상담, 관장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이의를 제기 할 수 있으며, 이의제기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제기권자를 보호합니다.

    •  

    < 건의함의 위치> 각동 2층 휴게실

    >  건의함이 설치된 장소는 CCTV 촬영이 안 되는 장소입니다. 익명으로 건의를 희망할 경우 건의함을 이용하면 됩니다.

    >  제기된 내용은 공식적인 처리절차를 거쳐 2주 이내 결과를 통보합니다.

    • [ 넷, 고객만족 ] 

    • 1. 항상 단정한 용모와 복장으로 공손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고객을 응대합니다.

    •  

    • 2. 고객과 전화 통화를 할 때에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합니다.

    •  

    • 3. 고객의 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합니다.

    • 4.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 및 서비스공간을 쾌적하고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  

    • 5. 고객이 정당하게 비용의 환불을 요구할 경우 시설의 규정에 의하여 처리합니다.

    고객감동 서비스 헌장

    시온빌 임직원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모든 고객의 보다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인권을 존중하며, 보다 나은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청결한 시설운영과 편안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불만과 충고에 항상 귀 기울이며 의견수렴을 통해 문제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존중하고 반영하며, 지역사회와 끊임없는 협력으로 사랑받는 시온빌이 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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